인드라 VS 김좌진 :자본에는 국적이 없으나 혈통이 있다 인드라 VS ?

2013/03/31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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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드라 VS 김좌진 :자본에는 국적이 없으나 혈통이 있다

국제유태자본론 : 인드라 월드리포트 13/03/31-58

   

"김좌진:

영어에 seed money라는 표현이 있습니다마는 seed money는 capital의 한 가지일 뿐이지요. produce나 product도 capital이 될 수 있고, loan도 때론 capital의 일종으로 간주되니까요. 김정일과 이명박이야 동급이겠지만, 김대중과 노무현은 한 등급 아래이었다고 봅니다. 부장급 팀장과 차장급 팀장의 차이라고나 할까요? 뒤의 2인은 굳이 말하자면 직속 상전이 둘이었던 셈이지요. 김정일이나 이명박이나 둘 다 위에서 시키는 대로 자기 배역을 연기함이지요, ad lib가 좀 섞여 있기는 하지만. 조중동이나 한경오도 다를 바가 없고요. 요컨대 배역을 하나씩 꿰어 차고 밥값을 번다 이 말이지요. 중요한 것은 "밥"이니까요. 혁명적 보수우파라? 정치적으로 자신을 보수파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그렇게 보인 모양이군요. 김정일을 비난/비판하면 무조건 우파일까요? 노자나 슈티르너나 크로포트킨이 우파로도 보일 수 있을지... 저의 입장은 (그들 같은 힘은 물론 없으나) 국유자와 다를 바가 별로 없습니다. "天地不仁 以萬物爲芻狗, 聖人不仁 以百姓爲芻狗." (도덕경 5장) 노씨의 자살을 보면서 연상한 것은 가부키 중 걸작인 "주신구라"나 1960년대 말 잘 팔렸던 야마오카 소하치의 "대망"에 나오는 할복자살이었습니다. 죄를 지었거나 패전한 사무라이에게 명예롭게 죽도록 할복을 명하는 거지요. 물론 할복으로는 즉각 죽지 않으니, 옆에서 목을 쳐주는 사람이 있게 마련이고요. 그게 이번에는 누구더라? 여하튼 아직까지는 "비극"입니다.

   

INDRA:

글 고맙습니다. 영어적 개념으로는 capital이 적절한 개념으로 보인다. 허나, 그것이 곧 자본 대신 종자돈이라는 인드라 대안을 뒤엎을 수는 없다. capital의 어원을 생각하면 종자돈이 더 적절하지 않나 싶다. 예서, 종자를 본다. 종자를 단지 seed로 파악할 수도 있으나, 종자를 종자는 못 속인다는 데서 보듯 동물의 혈통이나 품종. 또는 그로부터 번식된 새끼를 의미하는 것으로 봄이 발본적이다. 종자란 변형을 거듭해도 본질이 바뀌지 않은 것이다. 머리와 발끝이 관통함을 말한다. 자본이란 중성적 용어보다 종자돈이 보다 국유본론에서 규정적인 것은 보다 주체적이기 때문이다. 한번 유태자본이면 영원히 유태자본이어야 한다는 자본적 속성을 여지없이 드러내는 것이 종자돈 개념인 게다. 헌데, 자본하면 이 '주체'가 은폐된다. 해서, 세상의 자본은 주체성을 탈피해야 하므로 어용연대의 지랄 덕분에 주인을 잃게 된다. 이를 모두 유태자본이 대우 빌딩 삼키듯이 먹는 게다. 이해하는가.

   

자본에는 국적이 없다. 맞다. 허나, 자본에는 혈통이 있다. 해서, 종자돈이다. 영어 seed money로는 이를 잘 설명할 수 없다. 종자돈만이 설명 가능하다.

   

크로포트킨은 몰라도 노자나 슈티르너를 혁명적 우파로 볼 수 있다. 역사적으로 독일 녹색당 내부에서 혁명적 우파와 혁명적 좌파가 서로 갈등하는 구조이기도 했다. 좋은 말씀을 해주셨다. 일본 혁명 우파였던 금각사의 미시마 유키오가 할복 자살을 한 사건을 기억하시는가. 1000여 명에 달하는 동경대 전공투 학생들과 열띤 토론을 벌인 지 1년 만에 벌어진 사건이었다.

   

님의 말씀이 재미있다. 허나, 인드라의 비판 지점은 이렇다. 님의 비유가 왜 일본의 예를 드는 것인가이다. 왜 한국에서 그 교훈을 구하지 못하는가. 이를 오해하지 말아야 한다. 일본의 예는 물론 유럽, 미국, 중국의 예를 얼마든지 들 수 있다. 인드라는 이를 막지 않는다. 오히려 환영한다. 문제는 왜 그 상상력이 한국의 역사에서 찾지 못하는가이다.

   

인드라는 사무라이가 싸울아비에 있다는 둥의 의견에는 비판적이다. 이는 마치 일본과 유태인은 같은 민족이라는 일본-유태 동조론을 한국어로 번역하는 데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인드라는 이보다 근원적이다.

   

왕이 자신의 목을 내놓은 사례가 한국사에는 없는가.

   

있다. 경상도 출신 후백제 견훤이 뿌리를 참칭하며 망해가는 신라에 쳐들어와서 경애왕을 죽였으면서도 신라를 합병하지 않은 까닭이 무엇인가. 신라가 뿌리가 깊기 때문이다. 중국 왕조처럼 짧으면 삼십 년, 길어봐야 수백 년짜리가 아니라 천년 신라였기 때문이다. 이때 신라왕들은 자신을 희생하여 신라를 지속되게 모색했던 게다. 해서, 견훤은 신라로부터 마음으로부터의 항복을 받고 싶었던 게다. 이것이 김대중 자신도 모르게 김대중이 광주 망월동이 아니라 서울 현충원에 묻고 싶었던 근본 동인이기도 하다. 해서, 고려 왕건은 신하들의 신라 강경책에도 불구하고, 신라를 평화적으로 흡수한 게다. 이 전통은 계속되어 고려에서 조선으로 넘어갈 때도 마찬가지였고, 조선에서 일제로 넘어갈 때도, 일제에서 대한민국으로 넘어갈 때도 그랬다. 비록 형식적일지언정 비폭력적인 방식이었던 게다. 해서, 앞으로 한반도 통일 역시 내용적으로는 폭력적일지라도, 형식적으로는 비폭력적인 방식일 수밖에 없는 게다. 예서, 중요한 것은 그 뿌리가 알게 모르게 고스란히 유지될 수 있었다는 게다.

   

해서, 님이 지금 고민해야 할 대목은 이미 고인이 된 이들에 대한 평가가 아니라 김정일이 명예롭게 죽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하는 게다. 이는 지금 국유본도 고심하고, 그만큼 인드라에게도 요구하고 있는 사안이기도 하다.

   

한반도는 아직 피를 여전히 요구하고 있다. 노무현, 김수환, 김대중 정도로는 부족하다. 한반도 민중은 더욱 피를 요청해야 한다. 이 정도면 되었다고 한반도 민중이 자족하는 순간 국유본은 그 반대로 향할 게다.

   

우리는 더욱 냉철해야만 한다."

옵션에서 통일까지 : 풋냉키인가, 콜냉키인가 국유본론 2009

2009/08/26 0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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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도에서의 친절한 가이드

길을 걸으면 생각이 난다

   

인드라는 정치를 하지 않겠으며,

책을 더 이상 쓰지 않으며,

언론에 기고하지도 인터뷰를 하지도 않을 것이며,

종교단체를 만들지도 않을 것입니다.

국유본론을 소명으로 여기고

지금처럼 살다

행복하게 가겠습니다

매일매일 행복하겠습니다

   

마음을 열고

자세를 낮추고

세상에 감사한다

마.자.세.

   

한반도 평화와 통일, 경제 발전과 사회 복지를 위하여

쪽발이에게 죽음을 쪽발왕에게 천벌을

쪽발왕 폭살하려 한 이봉창 열사 정신 이어받아

불타는 쪽발산 불량배터리를 쪽발왕 아가리에 쑤셔넣자

최고의 자살폭탄테러용 차량, 기름 새는 엔진 리콜 쪽발차를 쪽발왕궁으로 보내 폭발시키자

쪽발왕이 10초 안에 똥 못 싸면 왜놈이 중국인 노동자 다루듯 때려죽이자

쪽발왕 천한 피를 1그램이라도 보유한 왜놈들에 한해 후쿠시마산 세슘물고기를 평생 먹이자

쪽발노다랑 쪽발차 캠리를 마주보고 달리는 충돌시험시키자

쪽발아베 항문에 불법도용 유니클로 양말 수만큼 쑤셔넣자

   

   

쪽발놈현에 온몸으로 항거한 허세욱 열사와 중도좌파 민족주의자 박정희 대통령의 이름으로

조국과 민족을 배반한 쪽발민주당 해체

쪽발의 나팔수 네이버 주가 오백원

인민의 적, 쪽발찌라시 한경오프엠(한겨레 경향 오마이 프레시안 엠비씨) 아웃

일인 복마전, 골룸빡 처단

단군이래 최악의 매국노, 쪽발지태놈현 재산 몰수

파시스트 집단, 쪽발놈현빠에게 죽음을

쪽발삼구 쪽발석현 비리엘쥐 재벌해체

쪽발정은 척살로 2013년을 통일 원년으로

친미친중 반일반북 조국통일 쟁취하자

쪽발타도해방투쟁 만세

   

   

   

체념 끝에 피어오르는 희망

그 희망을 죽이고서야 우리는 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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