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드라 VS 해누리 : 인월리 국제유태자본론 중간 결산 인드라 VS ?
2013/02/23 04:41
http://blog.naver.com/miavenus/70160199133
인드라 VS 해누리 : 인월리 국제유태자본론 중간 결산
국제유태자본론 : 인드라 월드리포트 13/02/23-3
"해누리:
오늘도 귀중한 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 비가 어지럽게 흩날렸습니다. 대책 없이 옷이 다 젖었지만, 늘 짜여진 일상에서 오랜만의 일탈을 느꼈습니다. 퇴근하고 오면서 인드라님이 즐기는 카스레드를 편의점에서 하나에 천 칠백 원주고 3개사서 까먹으며 집으로 왔습니다. 무슨 맛일까 무척 궁금했는데 생각보단 맛이 있었습니다. 별로 역할이 없는 조그만 우산에 월급쟁이 유니폼이 젖는 것 아랑곳없이 길을 걸으며 먹는 카스레드 오늘 특별한 맛이 있었습니다. 많은 생각이 스쳐 갔습니다. 인간의 본성에 대해, 존재에 대해, 그리고 가치에 대하여.............. 나, 우리, 모두, 그리고 타인, 신 관념..., 세상을 여지껏 살아왔고 의무와 책임이라는 현재의 당위에 눈을 부라리며 지금도 살아가지만 과연 왜?? 라는 자문 중에 문득 나의 두꺼운 위장막 밖의 세상을 보았다는데 무심의 마음을 얹을 수 있을 듯합니다. 존재가 안정을 향해 달릴 때 나름 오감을 느낄 수 있다는 자족에 마음이 사그러듭니다. 인드라님의 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INDRA:
글 감사드린다. 비오는 거리에서 한 손에 우산을 다른 한 손에 카스레드를 들고 길을 걸으며 맥주를 마신다? 멋진 일탈이다. 그림이 그려진다. 님의 마음에도 비가 내려 더러운 찌꺼기들이 죄다 씻겨 내려가는 것이 아닐까 싶다. 영화 '미션'에서 로드리고가 속 시원하게 울어대는 모습이 연상된다. 님의 마음이 전해져 우리 동네 마트에 드디어 카스레드가 공급되었다. 사재기했다. 마음을 열고, 자세를 낮추고, 세상에 감사한다."
국제유태자본 : 인드라 월드리포트 09/04/30 국유본론 2009
2009/04/30 00:32
http://blog.naver.com/miavenus/70046343147
"해누리:
좋은 글 감사히 읽었습니다. 그리고 카스레드 6.9 중독되어 맬 마시고 있는데 참 맛있습니다. 제가 물류 쪽에 관계해서 그런데 이전 정권 때 물류 허브, 허브하면서 우리나라 항이란 항구마다 온통 신항을 추진하고 이젠 상당히 진척되어 속속 개항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부산의 경우 기존 북항(부산항)의 19선석(선석당 배1척 정박)에서 1~4부두 재래항을 친수공간화 계획 하에 오늘부터 어렵던 항운노조 사안을 타결하고 기공식을 하며 부산신항(진해소재)에서는 DPA(두바이 항만 공사)에 이어 주)한진이 터미널 개장식을 합니다. 현재 부산신항은 30선석 계획하 2011년 마무리한다는 기획이었으나 경기에 따른 복합변수로 지체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김대중 정부 때 정치적 배려로 개장한 광양항은 지금 영 물량이 없어 본래의 하역기능이 아닌 단순 장치기능으로 전략하였으며 군산, 평택, 인천, 울산, 포항 등 수도 없는 신항이 개발과 개장이 예정되고 동북아 물류허브란 지난 정권의 경쟁적 드라이브와 중국의 엄청난 신항 개발 등으로 볼 때 과연 중국과 우리가 같이 소화할 그만한 물량이 따라 줄까 의문이 듭니다. 그냥 한 시절 정치적 놀음인지, 아님, 향후 울트라버블 계획하 그때 필요한 인프라인지 무척 궁금합니다. 그리고 과거 유럽과 환적항의 역할로 물동량 순위 상위를 차지하던 홍콩과 싱가폴에서 지금은 중국의 연안 항들이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물량만 받쳐준다면 지금의 인프라 계획에 의해 동북아의 물류가 수위를 차지하는 건 문제가 아니라고 봅니다. 과연 한반도 물류가 시발점이 된 유라시아 대륙으로의 불쏘시게가 될지 그리고 앞으로의 정세변화에 어떠한 단초가 될지 자못 궁금합니다. 이에 대한 인드라님의 의견을 구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우리나라 해운의 호황기는 다들 어렵다는 97년경 IMF때 한창 호황을 누렸으며 그땐 아마 95년 고베 대지진으로 우리가 엄청난 반사이익을 누린 것으로 압니다. 고베지진을 기화로 동북아 정세 및 물류에 대한 많은 변화와 영향이 시발치 않았나 생각드는데요. 만약에 고베도 시스템적 범주에 미리 들어간다는 사고를 한다면 어떨까요?
INDRA:
글 감사드린다. 긍정적인 이해를 통한 부정이 합리적이지 않나 싶다. 무릇 고대부터 권력자들은 권력 유지의 방편으로, 권력 과시 수단으로 눈에 보이는 사업을 하기를 즐겨 하였다. 또한 어느 정권이든 정치적 배려를 하게 되어 있다. 미국도 노예민주당 클린턴 시절 아칸소주에 많은 투자가 있었다. 월마트 본사가 아칸소주에 있다. 시작을 아칸소주에서 했다. 한때 세계를 호령하던 월마트 지금은 어떠한가. 일희일비할 이유는 없을 것 같다. 해서, 각 지역에서 골칫거리인 지방 공항 문제처럼 예산 아깝다, 낭비다 이렇게 접근할 것이 아니라 대안을 찾아보는 노력을 해야 하지 않나 싶다.
하나, 현 시스템에서 버블은 늘 존재한다. 적정 투자란 책에서나 있을 뿐, 현실에서는 늘 과잉투자, 중복투자하기 마련이다. 무슨 음식점이 장사 좀 된다 여기면 개떼처럼 다 달려드는 것이 우연이 아닌 게다. 계획 경제라면 사전에 이를 조율하겠지만(허나, 적정한 투자가 어느 정도일지 막연하여 소련 경제체제하에서 막심한 물류 낭비가 이루어진 것은 잘 알려진 일이다), 시장 경제라면 이들의 과잉, 중복 투자로 인해 경쟁과 독점으로 이어지기 마련이다.
둘, 역대 정권마다 등장하는 문제에 대해서 비용 처리를 하는 방안이다. 앞으로 올 정권도 예외 없이 '정치적 배려'가 필수이므로 대손충당금 비용으로 생각하자는 게다.
셋, 비용 처리된 부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상 상황을 점검하여 ABC 등으로 등급화를 한다. 최하 등급은 울트라슈퍼버블이 와도 물류에 별 도움이 안 된다면 액수를 고려하지 말고 처리를 신속하게 한다. 방치하는 것이 더 돈이 많이 들기 때문이다. 중간 등급은 현 금융위기 상황에서는 상황이 어렵지만, 울트라슈퍼버블이 온다면 필요한 수준일 게다. 이 경우는 임기응변책일지라도 동원해서 원가 절감 등 각종 개선 조치를 취하면서 상황 타개하는 방향으로 가야 할 것이다. 최상 등급은 현재 그럭저럭 굴러가지만, 울트라슈퍼버블이 왔을 때 대박이 난다면 보다 이익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대안을 강구해야 하는 게다.
정리하면, 정말 아니다 싶으면 미련을 버리고, 잘 되는 쪽은 확실히 밀어주어서 균형을 맞추어 손실을 최소화하는 게다.
"고베는 중앙 교통의 요지이다. 한신고속도로와 내부 철로가 관통하며 연간 무역규모가 백만톤에 이르는 대규모의 현대식 항구를 가지고 있다. 고베지진은 이 모든 교통 시설에 커다란 손실을 입혔다."http://blog.naver.com/rbsska/140030885700
"한국무역협회 하주사무국 백재선 국장은 "이번 화물운송업계 파업이 장기화될 경우 동북아 최대 환적항이라는 부산항의 신뢰도에 직격탄을 줄 것"이라며"한때 세계 최대 환적항이었던 일본 고베항이 1995년 지진으로 인해 안정성 문제가 불거진 후 지금껏 그 자리를 되찾지 못할 걸로 볼 때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806/h2008061802551021540.htm
고베대지진이 물류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점을 말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늘 사안을 '관계적으로' 파악해야 한다는 교훈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셨다. 동북아권이 함께 움직인다는 것이 실감나는 사건이 아닐 수 없다.
국제물류론 - 동북아 국제물류중심지화
http://cafe.naver.com/kukbocy.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64
공항중심 동북아 물류시스템 구축
http://cafe.naver.com/onnarai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906
항공물류 확보 못한 '일류 물류도시'는 신기루
http://www.busanilbo.com/news2000/html/2008/1120/040020081120.1027104402.html
충북 국가중심 물류거점 부상
http://re043.egloos.com/9338427
동북아 물류 허브론이 등장한 연유는 거점 항만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대형 선박이 필요한 수요를 대느라 일일이 항만을 찾아다니기보다 거점 항만 한 곳에만 배를 대는 것이 효율적이기 때문인 게다. 현재 한반도를 중심으로 한 물류허브는 부산항과 인천공항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인천공항에서는 한국 수출품뿐만 아니라 중국과 일본 물자까지 화물 운송을 하고 있어 알짜 노선으로 불린다. 허나, 일본 물자까지 인천에서 뜰 이유는 없다. 중국 물자만으로도 충분하지 않나 싶다. 해서, 인천-부산이라는 이원화 체계가 필요하다고 본다. 수도권과 지방을 동시에 살린다는 취지에도 부합된다. 또한 당장은 고베 지진의 영향으로 안정성 때문에 부산항이 각광을 받고 있으나, 언제까지 경쟁력을 갖추고 있을 것이라 볼 이유는 전혀 없다. 해서, 중국 화물과 수도권 화물은 인천에서, 일본 화물과 동남부 화물은 부산에서 처리함이 방향이 아닐까 싶다. 아울러 서남부권에 대해서는 아직 속단할 때가 아니라고 본다. 국제유태자본이 녹색성장을 적극 추진하고 있고, 이명박 정부가 이전 정권에 이어 국제유태자본의 지시 하에 녹색 예산을 호남권에 대대적으로 투입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의 제이 록펠러인 정몽준의 현대중공업이 군산 공장에 대규모 투자를 하는 것도 유념해야 한다. 해서, 호남권을 중심으로 하는 국제유태자본의 울트라슈퍼버블 시대에 대비하여 심사숙고해야 한다. 한편, 강원권 등의 소외현상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국제유태자본이 김정일에게 지시하여 금강산사업을 폐쇄시키고, 이에 따라 양양공항도 문을 닫는 등 강원권은 이전 정권들과 다를 바 없이 시련의 연속이다. 전반적으로 시스템적으로 한반도 통일과 화물연대 파업이 주요 변수가 되리라 본다. 앞으로도 많은 가르침 주시기를 바란다. 화물연대 문제가 원만하게 잘 해결되기를 바라는 것이 당면과제일 것이다."
국제유태자본: 인드라 월드리포트 09/05/22 국유본론 2009
2009/05/22 16:09
http://blog.naver.com/miavenus/70047548918
해누리:
엄청난 경우의 수를 가진 세상의 불예측성과 운동성을 그들의 축적된 힘으로 세상을 예측가능하고 조절가능한 세계로 점차 만들어 가고 있고, 더불어 완전한 콘트롤러 확보를 위하여 지속적인 에너지원을 다각도로 채취하고 언젠간 그들이 바라는 선민을 넘어 메시아가 되려고 하겠지요.... 잘 보았습니다. 오늘도 귀한 지식 얻어갑니다. 엔돌핀보다 4천배이상 면역 및 항암 효과를 나타내는 호르몬이 다이돌핀이라고 하는데 이 다이돌핀은 예술에서의 환희나 학문적 깨달음을 얻었을 때 느끼는 희열에서 많이 발생 된다고 합니다. 인드라님 글을 접할 때마다 아! 하고 깨치는 희열의 즐거움에 잔뜩 빠져들어 있습니다. 목숨을 걸고 쓰시는 글이 법보시로 인생을 풍부하고 강건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항상 감사를 드립니다.
INDRA"
글 감사드린다. 여러분들의 글은 고마우면서도 다른 한 편으로 더욱 걱정스러운 일이다. 의심이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인드라가 겸양의 미덕으로 치장하여 보다 더 높은 공덕을 칭송하도록 한 것이라고 여길까 인드라는 걱정이 들기도 하는 것이다.
인드라는 조회수나 추천수에 별 흥미를 느끼지 않는다. 피시통신 하이텔 시절의 인드라를 기억하는 이들은 알 것이다. 그때 과도할 정도의 히스테리를 발휘하며 인드라 글에 추천할 필요가 없다고 하였음을. 물론 이는 오히려 추천해달라는 식으로 해석하는 이들이 있어서 아예 언급을 하지 않는 쪽으로 갔지만 말이다. 대신 다양한 분들이 의견주시고, 댓글 주시는 데에는 매우 감사드리고, 기뻐하고 있다. 많은 분들과 진실한 대화를 나눌 수 있다면 참 살맛나는 일이 아니겠는가.
국제유태자본 : 인드라 월드리포트 09/03/19 국유본론 2009
2009/03/19 02:47
http://blog.naver.com/miavenus/70044081186
해외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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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ng Hwa 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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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후원
국민은행 524902 - 96 - 101910 김종화
무인도에서의 친절한 가이드
길을 걸으면 생각이 난다
인드라는 정치를 하지 않겠으며,
책을 더 이상 쓰지 않으며,
언론에 기고하지도 인터뷰를 하지도 않을 것이며,
종교단체를 만들지도 않을 것입니다.
국유본론을 소명으로 여기고
지금처럼 살다
행복하게 가겠습니다
매일매일 행복하겠습니다
마음을 열고
자세를 낮추고
세상에 감사한다
마.자.세.
한반도 평화와 통일, 경제 발전과 사회 복지를 위하여
쪽발이에게 죽음을 쪽발왕에게 천벌을
쪽발왕 폭살하려 한 이봉창 열사 정신 이어받아
불타는 쪽발산 불량배터리를 쪽발왕 아가리에 쑤셔넣자
쪽발왕과 쪽발왕계, 이 병쉰들이 10초안에 똥 못 싸면 때려죽이자
쪽발노다랑 쪽발차 캠리를 마주보고 달리는 충돌시험시키자
쪽발아베 항문에 불법도용 유니클로 양말 수만큼 쑤셔넣자
쪽발놈현에 온몸으로 항거한 허세욱 열사와 중도좌파 민족주의자 박정희 대통령의 이름으로
쪽발민주당 해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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