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월리 재미있게 읽기 ; 용의물결-4

 

오늘은 국유본에게 인월리를 번역해서 보고하는 보좌관 여러분께 드리는 글입니다.


보좌관 여러분들께서 개인적인 욕심이 있으셔서인지 어떤지는 몰라도 인월리의 내용을 제대로 보고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가끔보면 인월리와 국유본이 핀트가 안맞을때가 있어요. 인드라님은 국유본이 외면한다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제가보기엔 보고서가 엉망이라서 그럴거라 생각되네요. (넘 기분나빠하진 마시구요.^^) 제가 여러분께 예를들어 글을 한번 써 보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예문]


국유본 주인님 혹시 'Mr.제이의 살생부'라고 들어 보셨습니까?

들어 보셨다구요? 아~ 못들어 보셨다구요?

저도 듣지는 못했습니다. 그런데 인월리를 자세히 보다보니 문득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성계의 살생부'는 못들어 봤지만, '이방원의 살생부'는 있었으니까요. 나라를 건국하기 급급했던 이성계에게는 그런게 필요 없었을지 모르지만, 오백년 왕조를 반석위에 올리고자 했던 이방원에게는 꼭 필요 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이방원과 판박이인 '세조의 살생부'는 들어 보셨나요? 들어 보셨다구요?

잘못 들으셨네요.

'세조의 살생부'라는건 없었습니다. '한명회의 살생부'가 있었을뿐.

그러니 'Mr.제이의 살생부'는 없을까요? 제가 주인님께 말씀드리고 싶은건 지금 한명회가 누구인가 하는 것입니다.그가 누구냐에 따라 우리의 목숨이 좌지우지 될수 있거든요. 주인님께서는 혹시 그가 누구인지 아시나요? 저는 모르거든요.

혹 그분과 가까운 사이시라면 한번 물어봐 주세요. 살생부를 작성하고 있는지...

 

또하나 요즘 신현송 교수 주가가 치솟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갑자기 BIS가 목소리를 높이는 이유는 무얼 의미하나요?

 

암튼 주인님! 요즘처럼 칼날같은 시기엔 몸조심이 장땡입니다.

 

예문 끝.

 

 

카리스만이 이거저거 다 알아서 이런얘길 하는것이 아닙니다. 그저 예문일 뿐입니다. 참고 하시라고.. 저는 국유본 내부 권력투쟁에 별 관심이 없습니다. 다만, 재미있는 드라마보듯 구경할 따름이죠. 근데 이드라마가 공부를 안하면 알수가 없어서 인월리를 머리쥐어 박아가며 읽고있는것 뿐입니다.

 

아~참! 위에있는 얘기들을 애써 제게 알려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 하두 시시콜콜한 안부까지 전해주셔서요. 노파심에 말씀드립니다.(제대루된 안부도 있지만 넛지로 넣어주시는 분이 많아서...)

저두 이젠 웬만한건 눈치로 때려잡을 만한 나이가 됬거든요.

 

여하튼 행운을 빕니다~!

 

http://blog.naver.com/miavenus/701757495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