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월리 재미있게 읽기 ; 용의 물결-5

 

<진화론으로 본 인월리>

 

오늘의 포스팅은 부연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제가 끼어들 여지가 없어 보입니다. 인드라님 논지의 근거가 되는 뉴스 스크랩도 친절하게 하나하나 빠짐없이 다뤄주시고.. 이웃분들의 궁금증이나 덧글내용도 물어본 당사자 보다더 자세히 말씀해 주시고, 독심술인가요? 제가 보기엔 독심술을 넘어서는 듯합니다. 제가 쓴글을 저도 모르는 저의 속마음 까지도 쑉쑉 들여다보는 부채도사 같다고나 할까요?^^ 글을 쓰는순간 마음을 들키는것 같은 머 그런 생각이 드네요~

 

좌우지간 그렇다고 글을 못쓰느냐, 그럼에도 꿋꿋하게 가던길을 가는 그런 덧글러?가 되 보겠습니다.ㅋㅋ~

 

오늘은 진화론적 직관으로 인월리를 바라보겠습니다.

 

"당신들 모두 돌연변이다. 인드라는 단지 촉매제 역할만 했을뿐, 여러분 모두 돌연변이 기질을 처음부터 가지고 있었다." 인드라님은 이웃분들을 돌연변이라고 하십니다. 여러분께서도 그리 생각하시나요?

 

진화론에서의 '자연선택설'은 자연이 우수한 인자를 선택하는 것이 아닙니다. 혹독한 자연에서 얼마나 많이 '살아 남느냐' 이죠. 많이 살아남은 놈이 자연의 선택을 받았다는 결과론 인거죠. 현재 살아남은 개체가 많은 놈이 장땡!^^ 인드라가 최초의 돌연변이라면 이웃이나 카페회원 분 들은 그 '변이인자의 증식'일 것입니다. 과연 인월리와 그 이웃들이 도태되지 않고 진화할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이렇게 증식하고 있는 과정중에 중요한것은 무엇일까요? 여러분은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저는 '증식속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체가 번성하느냐, 멸종하느냐는 '증식속도'에 의해 결정난다고 할수있습니다. 자연선택의 결과론은 항상 그 시대의 단면이죠. 수억년의 진화속에서 번성과 멸종을 거듭하는 중에 우리가 인식할수있는 찰라의 지점은 직전의 결과와 지금의 결과, 이 두가지만 유효하다는 겁니다. 인월리가 설명하는 '마르코프 프로세스' 처럼요. 저는 이를 '속도'라고 규정합니다. 이전의 개체수와 현재의 개체수 그리고 시간. 이전보다 현재가 많으면 '증가', 이전보다 현재가 적으면 '쇠퇴', 이렇게요. 간단하죠?^^

 

암튼 국유본이 인월리를 제어할수있는 지점은 아마도 이 '증식속도'일 것입니다. 알파팀은 그들에 유리한 인자가 많이 퍼지도록 유도할것이고, 오메가팀은 증식속도를 제어하고자 할 것입니다. 현재는 오메가팀의 승리라고 할수 있겠네요. 인월리의 이웃증가 속도가 정체되고 있으니..(이웃이 꽉차서인가요?ㅎㅎ 암틑 썰이니 만큼 그까이꺼 대충~^^)

 

그런데 알파 오메가팀 여러분께서 놓치고 있는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자연선택!!!'

국유본이 흉내내고있는 '신의전략' '자연선택' '우연'의 다른 말이죠.

진화론에서의 자연은 의도하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현실에서도 그럴까요? 혖재의 황제는 의도하지 않을까요. 자연선택을 가장한 '의도된 선택'을 원하지 않을까요? 

 

'자연선택 = Mr. 제이의 선택' 이지 않겠습니까.

 

인월리의 돌연변이 인자가 이 혹독한 자연생태계?를 버텨내고 '혁명적 정신진화'를 이루어 내기를 바라고 있지는 않을까요.

아니라구요?

그럼 왜 매일 인월리를 검토하시나요. 왜 인드라와 코드를 맞추려고 애를 쓰시나요. 그건 인월리보다는 황제의 의중이 궁금한건 아닌지요?

"도대체 Mr. 제이는 왜그렇게 인월리가 궁금하대?"라고 투덜대면서도요~^^

당신이 이사실을 간파하지 못하셨다면, 당신은 그리 중요인물이 아닌겁니다. 핵심수뇌부가 아니란 반증이지요.

 

Mr. 제이의 의중이 알고 싶으신가요? 그럼 집무실 문을 노크하고 들어가서 그에게 물어보세요.

만약 그럴수 없는 위치라면? 

 

"인월리를 공부하세요!"

그 안에 모두 들어 있습니다~!^^............ 마.자.세!

 

http://blog.naver.com/miavenus/70176193215 

+ Recent posts